봄철에 먹으면 좋은 슈퍼푸드 3가지

봄철에 먹으면 좋은 슈퍼푸드 3가지
[1] 딸기
딸기는 피로 해소뿐만 아니라 피부에 좋은
과일입니다. 자외선이나 각종 공해물질로 인해
상한 피부를 회복시키는 효능이 있는
항산화제를 듬뿍 함유하고 있습니다.
주름살을 줄이고, 피부가 건조되는 것을
막는 비타민 C도 많이 들어있다고 합니다.
[2] 호두
호두에는 신체가 '행복 호르몬'으로 불리는
세로토닌을 만들어내는 데 필요한 아미노산의
일종인 트립토판이 많이 들어있습니다.
호두의 이런 성분은 기분을 안정시키고
스트레스를 견디는 데 도움을 줍니다.
[3] 시금치
시금치는 에너지를 넘치게 하는 식품입니다.
이 녹색 채소에는 철분이 풍부하게 들어있습니다.
철분은 근육에 산소를 공급해 에너지를 내게 하는
적혈구를 구성하는 중요한 성분입니다.
스웨덴 연구팀에 따르면, 시금치에 있는 성분이
세포의 발전소 역할을 하는 미토콘드리아의
효율을 높이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이는 시금치 요리를 먹으면 지구력이
향상된다는 의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