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C로 예술이 가능한 시대

어떠세요?
참 보기 좋은 동양화죠?
확실히 동양화는 은은한 여백의 미와 함께
마음을 안정시켜주는 힐링의 묘미가 있지요.
그런데 이게 화선지가 아닌 PC로 그린 그림이라면 믿어지시나요?ㅋㅋ
포토샵을 비롯해 그래픽 관련한 툴로 구현할 수 있는 것들이 워낙 무궁무진하다 보니
이젠 비싼 돈 들여서 화구를 사지 않아도
얼마든지 예술이 가능한 시대가 열린 것이지요.
물론 화가의 입장에서는 직접 붓과 손이 혼혈일체가 돼
정신과 육체의 모든 에너지를 쏟아부은 그림과
마우스를 딸칵딱칵 클릭해서 그리는 그림이 전혀 다르다고 느끼실 수도 있습니다.
그런데 보는 사람들에게는 전혀 구분이 안갈 정도로
구현이 가능하다는 것 자체만으로도
세상의 발전이 정말 놀랍네요.
학창시절, 캔버스와 물감이 너무 비싸서
화가의 꿈을 포기했다는 사람들을 많이 만났습니다.
이젠 그 분들에게 기회가 온 것 같아요.
아직 이루지 못했던 화가의 꿈이 있으시다면
다시 한번 조심스럽게 발을 내디디셔도 되지 않을까 싶네요.
혼자만 담고 있었던 마음 속의 그림을 세상에 내보낼 수 있는 방법들이
이렇게 다양해졌으니까요^^
지금 급변하는 시대는 이렇게 말해주는 듯 합니다.
'고정관념을 깨면 꿈을 이룰 수 있는 길이 보일거야~'
여러분의 꿈은 무엇인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