채식하면 골절 위험이 커져요

※ 채식하면 골절 위험이 커져요
고기는 물론, 달걀, 생선, 유제품 등을 배제하고
엄격한 채식을 유지하는 비건(vegan)은 뼈가 부러질
위험이 43% 높아진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습니다
골절 위험은 비건에게 국한되지 않아요.
생선은 먹지만 육류를 먹지 않는 페스코(pesco)나
육류와 생선을 거부하지만, 유제품과 달걀을 먹는 락토오보(lacto-ovo)
역시 골절 위험이 육식하는 사람보다 큽니다.
영국 옥스퍼드 대학교와 유럽의 암 및 영양 조사 연구(EPIC)가
영국인 5만5000명을 상대로 18년간 추적 조사한 결과에 따르면
비건은 엉치뼈가 부러질 위험이 육식하는 사람보다 2.3배나 높아요.
엉치뼈 외에도 다리, 척추 등 다른 부위의 골절 위험도 더 높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이번 연구를 이끈 옥스퍼드 대학교의 태미 통 박사는
"뼈 건강에 칼슘과 단백질이 필수적인데 고기를 먹지
않으면 자칫 섭취량이 부족할 수 있다"고 지적했어요.
실제로 이번 조사에서도 비건의 칼슘 섭취량은 특히
낮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