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버전
건강정보
펼쳐보기   

설탕이 몸에 미치는 영향

실버스타☆    점프날짜: 2019-11-26 (화) 11:41   조회수(총): 6659

 설탕이 몸에 미치는 영향

 

 피부 노화 촉진

설탕을 많이 섭취하면 콜라겐의 재생을 막는

결과를 불러일으킵니다.

설탕을 계속 먹으면 피부의 탄력성을 잃고

결국 이른 나이에 주름을 만들게 됩니다.

 

 스트레스 가중

단맛은 코르티솔이라는 스트레스 호르몬을 순간적으로 낮춥니다. 

스트레스를 받으면 단 것이 당기는 이유죠.

그런데 결과적으로는 인슐린 저항력에 자극을 주면서

오히려 스트레스를 가중시킵니다.

 

 비효율적인 에너지 소모

설탕은 혈당을 급격하게 높여서 순간적으로 힘을 내게 합니다.

하지만 단시간의 에너지 증가는 

결국 몸을 축 늘어뜨리는 결과를 일으킵니다.

단 간식보다는 단백질 간식을 먹는 것이 혈당을 안정시키고 

오랫동안 에너지를 내는 데 도움이 됩니다.

다음으로 가기 이전으로 가기 맨위로 가기 맨아래로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