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버전
건강정보
펼쳐보기   

같이 먹으면 독이 되는 음식

해찌니    점프날짜: 2019-10-18 (금) 15:36   조회수(총): 7105

같이 먹으면 이 되는 음식


[1] 게 + 감 = 식중독

게 요리를 먹은 다음에 후식으로 감이나 곶감,

수정과를 먹으면 소화불량을 동반한 식중독에

걸릴 수 있습니다. 게는 고단백 식품으로

식중독균의 번식이 빠릅니다. 만약 게의 유해한

성분이 있으면 그 즉시 설사로 배출돼야 하는데,

감을 먹으면 그 속의 탄닌 성분 때문에

변비가 생길 수 있다고 합니다.


[2] 문어 + 고사리 = 소화불량

문어와 고사리는 둘 다 위에 부담을 주는

식품입니다. 문어는 고단백이지만 소화가

잘 안되고, 고사리는 섬유질이 많아 위가 약한

사람이 소화하기엔 어렵습니다. 이 둘을 함께

먹으면 엎친데 덮친격으로 소화불량이

악화될 수 있다고 합니다.


[3] 라면 + 콜라 = 칼슘 결핍

탄산음료인 콜라는 칼슘 흡수를 방해합니다.

라면은 화학적으로 칼슘과 결합을 잘 하는

성질이 있어 칼슘 부족을 일으키키 쉽습니다.

라면을 먹고 입가심으로 콜라를 마시면 몸 안에

저장된 칼슘까지 모조리 끌어들여 뼈와 치아를

약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골다골증과 충치를

유발할 수도 있으니 절대 조심해야합니다.


[4] 우유 + 초콜릿 = 생활습관병

우유와 초콜릿은 둘 다 유지방이 풍부한

식품입니다. 유지방은 천연 지방이기는 하지만

과잉으로 섭취하면 비만과 고혈압, 고지혈증 등

생활습관병을 유발한다고 합니다.

다음으로 가기 이전으로 가기 맨위로 가기 맨아래로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