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버전
소통마당
펼쳐보기   

시화호 갈매기떼

행복가득    점프날짜: 2020-10-21 (수) 12:46   조회수(총): 6979

시화호에 놀러갔다온 친구가 사진을 보내왔네요.

너무 이뻐서 몇장 더 보내달라고 했는데

나머지는 친구의 큰바위 얼굴이 너무 많이 나와서ㅠ

사진을 받긴 받았지만 사용불가ㅎㅎㅎ

 

시흥과 화성을 잇는 시화방조제가 안에 생긴 호수가 바로 시화호랍니다.

여기 유명한 '시화나래휴게소'가 있는데요.

이 휴게소 위치가 방조제 위에 있기 때문에 바다 위에 있는 것이나 다름이 없을 정도라

정말 많은 갈매기들을 만나볼수 있습니다.

 

새우깡을 사서 던져주면 저렇게 주변으로 순식간에 

갈매기들이 새하얗게 몰려들지요.

공중에서 낚아채는 기술은 혀를 내두를 정도ㅎㅎ

 

한때는 '죽음의 호수'라고 불릴 정도로 오염정도가 매우 심각했다고 하는데

궁여지책으로 만든 조력발전소가 바닷물의 순환을 활발하게 만들었고

덕분에 생태계가 많이 회복됐다고 해요.

 

이제는 이미 유명한 관광명소가 됐다고 하는데요.

시화나래휴게소 달전망대를 올라가기 위해서는 늘 긴 줄을 서야 한다고 하네요.

 

물론 환경오염이 되지 않았으면 더 좋았겠지만

이미 파괴돼 버린 자연환경 문제를 슬기롭게 풀어가고 있는 부분이 

참 놀랍고 박수를 쳐주고 싶네요.

 

주말에 서울 주변으로 잠깐 바람을 쐬고 싶으신 분들은

꼭 한번 시화호 시화나래휴게소에 들르셔서

탁 트인 바다조망과 낭만을 즐겨보시기 바랍니다^^

아참, 갈매기들도 꼭 만나보시구요~ㅎㅎㅎ

 

 

 

 

 

 

 

 

다음으로 가기 이전으로 가기 맨위로 가기 맨아래로 가기